아이아이 원숭이, 신비한 동물 알아보세요~

안녕하세요, 보리나래입니다.

오늘은 동물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!

원숭이 좋아하시나요 ㅎㅎ


오늘은 유명하진 않지만 신비한 동물 중 하나인

아이아이 원숭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아이아이 원숭이는 여우 원숭이과에 속하는 동물입니다.

예전에는 쥐와 비슷하게 생겨 원숭이의 분류시

설치류로 분류되기도 했다네요~

이 친구는 마다가스카르에서만 발견되는 원숭인데요~

현지에서는 악마로 묘사되기도 한답니다...;


그 이유는 아이아이 원숭이는 사냥을 할 때 

손가락을 이용하는데 손가락만으로

살생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!

아이아이는 사냥법이 매우 독특합니다.

손가락으로 나무를 두드리고 

여기서 나는 소리를 듣고 나무 내부의

공간을 파악한다고 합니다.

나무 내부의 유충의 움직임까지도 포착

가능하다고 하네요~


나무 내부에 먹이가 있으면

앞니를 이용해 나무 겉부분을 뜯어내고

손가락을 이용해 작은 구멍을 만들어

차츰 구멍을 넓혀서 내부에 유충을

잡아먹는다고 합니다.


아이아이의 앞니는 위아래 1쌍이라고 하네요~

활동은 밤에만 하는 야행성이라고 해요~

낮에는 나무의 빈 공간에서 낮잠을 잔다고 합니다.

아이아이 원숭이는 단독생활을 하거나

암수가 함께 생활을 하는 등

다양한 행태를 보인다고 해요~


번식은 2년에서 3년에 한 번 정도로 한다고 

추정되고 있습니다. 아직까진 확실하지 않다고 하네요~

아이아이 원숭이의 손톱이

갈고리 역할을 함으로써 내부의

작은 공간으로까지 손가락이

뻗어진다고 하네요~


지금까지 아이아이 원숭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없이

누를 수 있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~

감사합니다 ^ㅡ^

Posted by 보리순
,